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의 모든 것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 상속받은 선산을 둘러싼 미스테리 (몇부작? 출연진 등장인물, 정보 줄거리) by 컨텐츠괴물 2024. 1. 20.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

넷플릭스-선산
넷플릭스-선산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선산'이 공개됐다. 연상호 감독이 만들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선산에 대한 정보와 줄거리를 정리해 보겠다. 

 

  • 등장인물: 서하(김현주), 서하 남편(박성훈), 성준(박희순), 상민(박병은) 
  • 줄거리: 서하는 어느 날 작은아버지가 남긴 선산의 상속권리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다. 작은아버지와는 예전에 연을 끊었기 때문에 의아한 상황. 하지만 '선산'의 부지는 꽤 컸고, 금전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것이기에 나쁘진 않았다. 하지만 선산과 연관된 사람들이 계속 죽어나가고... 불륜을 저지르던 남편도 살해당한다.
  • 몇 부작: 6부작
  • OTT: 넷플릭스
  • 장르: 오컬트 호러, 스릴러

전재준=박성훈의 연기

사실, 이번 작품에서 박성훈(우리가 흔히 전재준으로 알고 있는 배우)의 비중은 크지 않았다. 특별출연으로 불륜을 저지르다가 살해당하는 역할이었다. 하지만 단 1화만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비중은 대단했다. 앞으로 여러 작품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아내에게 이미 모든 사실이 들통났는데도 선산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며 절대로 이혼하지 않겠다고 찌질대는 모습이 대단했다. 

 

선산을 둘러싼 미스터리 

작품의 주요 소재인 선산을 둘러싼 사람들의 갈등이 대단하다. 처음엔 유일한 상속자는 서하부부였지만 갑자기 '영호'라는 인물이 등장하여 자신이 '윤명길'의 친자라고 말한다. 경찰이 DNA를 조사해 본 결과 사실이었다.

 

이장을 비롯한 마을 사람들은 외지인인 서하에게 감언이설을 통해 선산을 넘기라고 한다. 그들의 목적은 골프장을 만드는 것이었고, 목적에 방해가 됐던 윤명길을 죽였음이 정황상 드러난다.

 

사연 있는 경찰 성준, 상민

서하의 입장에서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미스터리를 푸는 역할에는 경찰인 성준 상민 역할도 클 것으로 보인다. (박희순, 박병은) 두 배우는 커리어를 쌓으며 주연급을 충분히 맡는 배우이기 때문에 비중이 클 것으로 보인다.

 

박희순이 맡은 성준은 예전에 딸을 살인범에게 잃은 트라우마 때문에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반면, 박병은이 맡은 상민은 능력이 좋은 경찰로, 원래 성준의 후배지만 빠르게 승진하여 수사반장으로 일하고 있다.

 

두 사람은 티격태격 대면서 선산에 관련된 비밀을 밝히게 될 것이다.

 


24년 넷플릭스 신작으로 먼저 공개된 선산, 초반부터 흥미로운 전개가 계속되고 있다. 조만간 결말까지 다 본 후에 돌아오도록 하겠다!